내서재현황

  로그인 하세요
베스트도서베스트도서 추천도서추천도서

도서정보

한국소설베스트선집 3

    제목 : 한국소설베스트선집 3
  • 저자 : 유금호
  • 등록일 : 2012-02-24
  • 출판사 : 청어
  • 출판일 : 2010-09-17
  • 공급사 : 우리전자책  
  • 지원기기:PC iPhone, Android Phone iPad, Galaxy Tab

형태

XDF

용량

46819k

대출현황

대출가능

예약현황

예약 (0)

작품 소개

『한국소설베스트선집』을 통해 한국소설의 웅대한 새 이정표를 세우고자 한다. 이 선집은 앞으로 연이어 출판될 것이다. 왜냐하면, 이 책이 지향하는 좋은 작품과 견실한 작가의 발굴은 지속될 것이므로. 작가는 필연적으로 그 시대의 가장 높은 안테나를 세우고 당대의 현실과 자신을 결합해온 삶의 편린들을 문학으로 승화시키는 예술가들이다. 세상을 깊이 있게 성찰하여 예술로 천착한 결과물이야말로 바로 그들의 인생 아니겠는가. 그런 운명을 창작으로 이끌어 가는 작가들이 있는 한,『 한국소설베스트선집』은 횟수를 거듭할수록 우리 시대의 좋은 소설을 집대성할 것이다. 따라서 훗날 한국문학사에 길이 빛날 새로운 장을 펼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지금까지 여러 출판사에서 각종 소설선집들을 간행한 바 있다. 그러나 기존 소설선집의 경우 좋은 작품과 거품이 잔뜩 낀 작가들의 허명으로 오염된 작품이 뒤섞이고, 여기에 상업적 이해관계까지 맞물림으로써 독자들을 오도한 측면도 간과할 수 없다. 현역작가로서 가열찬 작가의식과 혼을 담아 좋은 소설을 치열하게 써온 작가들이 자신의 대표작으로 여기는 작품을 편집위원회에서 엄선하여 한데 모은 이 소설선집이‘문학은 죽었다’라고 외치는 작금의 현실에서 다시 한국문학 르네상스의 불을 지피는 기폭제 역할을 했으면 한다. 이번에 우리가 기획한『한국소설베스트선집』은, 이미 알려진 소위 유명작가 위주의 부실한 작품보다는, 묵묵히 자기 자신만의 예술세계를 천착하여 장인정신으로 작품을 발표해온 작가를 발굴하고, 그 작품들을 한 자리에 엮어서 독자로 하여금 소설의 진면목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는 데 그 취지가 있다. 또한 이 선집을 택한 독자 여러분은 우리 시대의 좋은 작품과 함께 하는 길라잡이 역할을 충분히 하리라고 믿는다.
세월이 지날수록 명작은 빛났고, 영원히 빛이 날 것이므로.

한국소설베스트선집 편집위원회 ? 도서출판 《청어》

저자 소개

유금호(저자) : 전남 고흥에서 태어났으며 1964년 「서울신문」신춘문예 「하늘을 색칠하라」로 등단하였다. 한국소설문학상, 펜문학상, 만우 박영준 문학상 등을 수상하였으며 현재 목포대 명예교수이다. 저서로는 『내 사랑, 풍장』『만적』『새를 위하여』『허공중에 배꽃 이파리 하나』등이 있다.

목차

유금호 상사화 꽃 다 지고
곽의진 갯바람
김현진 용서의 조건
박영애 사일로
손정모 몰운대 해변의 낙조
김영두 호텔 리츠몬드 인 에베소
이만재 햇돼지 잡는 날
오은주 잠열
채문수 정신과 의사는 없소
정혜련 명동 주민센터를 찾아가다
채종인 붉은 별돌집이 있던 자리
이덕화 미모사 공주
윤정옥 그대에게 가는 길

오늘 본 도서

1 개

이전책
다음책 내서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