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서재현황

  로그인 하세요
베스트도서베스트도서 추천도서추천도서

도서정보

멋지다 열일곱

    제목 : 멋지다 열일곱
  • 저자 : 한창욱
  • 등록일 : 2012-02-24
  • 출판사 : 예담
  • 출판일 : 2011-10-05
  • 공급사 : 우리전자책  
  • 지원기기:PC iPhone, Android Phone iPad, Galaxy Tab

형태

XDF

용량

26414k

대출현황

대출가능

예약현황

예약 (0)

작품 소개

꿈의 속도와 희망의 에너지가 충만한 성장소설
재미도 중요하지만 메시지도 중요하다! 단순한 캐릭터와 자극적인 에피소드, 과잉된 감상으로 일관하는 청소년문학 시장에 꿈을 향해 질주하고픈 1318을 위한 명쾌하고 유쾌한 안내서가 등장했다. 바이크에 미친 열일곱 살 한재하의 꿈의 레이스를 다룬 성장소설 《멋지다 열일곱》(예담 刊)은 속도감 넘치는 스토리라인과 자기계발 노하우의 결합을 통해 마음 둘 곳 없는 아이들의 정서를 달래주는 한편, 청소년문학도 건강하고 실용성 있는 감동을 전달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시한다.

아사히야마 동물원의 창의력을 주제로 한 《펭귄을 날게 하라》를 통해 성인 자기계발서 시장에서 베스트셀러 작가로 인정받은 한창욱의 첫 청소년소설로, 바이크에 미쳐 있는 주인공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열일곱 살의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속도감 있게 전개한다. 또한 꿈을 이룬 수많은 선배들이 공통적으로 실행했던 일곱 가지 지침들을 스토리와 적절히 배합해 힘 있게 전달한다. 가벼운 에피소드를 나열하거나 지루한 설교를 늘어놓는 성장소설에 거부감을 가진 청소년들도 쉽게 읽을 수 있는 도서이며, 자녀의 꿈을 진솔하게 인정하고 현실적이고도 발전적인 조언을 하고자 고민했던 부모들에게 인생의 멘토가 되는 길을 보여주는 책이다.

고민하고 아파하며 성장통을 겪는 친근한 캐릭터 ― 열일곱 살의 얼굴들
《멋지다 열일곱》은 목표도 방향도 불확실한 열일곱 살 꿈에 관한 이야기로, 겉으로는 평범해 보이지만 개인적인 슬픔과 미래에 대한 두려움을 안고 있는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한다. 바이크에 대한 동경과 농구에 대한 미련, 미래에 대한 갑갑함과 첫사랑의 설렘으로 성장통을 앓는 주인공 재하와 당차고 똑똑하지만 이혼한 부모에 대해 애증을 느끼는 다연, 부모님이 돌아가신 뒤 동생들을 돌보기 위해 고등학교 진학을 포기한 채 일자리에 뛰어든 창수, 자타공인 공부 꼴통이었다가 전교 1등으로 화려하게 거듭난 태훈은 그저 삐딱하기만 할 것 같은 열일곱에게도 꿈을 향한 고민과 아픔이 있음을 잘 보여준다. 또한 각 캐릭터들이 각자의 인생을 값지게 인식하고, 스스로의 꿈이 사그라들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며 서로의 꿈을 격려하는 모습을 제시하면서 올바른 방향성과 의지를 갖는다면 이 땅의 열일곱도 건강하고 진취적인 인생을 누릴 수 있음을 보여준다.
어디로든 달리고 싶지만 머리 둘 방향을 찾지 못해 제자리만 맴도는 열일곱 살이라면, 책의 인물들이 차례차례 방향을 잡아가기 시작하는 모습을 보며 함께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

《펭귄을 날게 하라》의 저자 한창욱의 첫 청소년소설!
베스트셀러 《펭귄을 날게 하라》을 통해 알 수 있듯이, 저자는 인간과 사물의 숨겨진 가능성을 발견하고 이를 끌어올리는 책을 주로 쓰고 있다. 신간 《멋지다 열일곱》은 입시 경쟁에 내몰리는 열일곱 살들의 내면을 들여다보고 그 안에 있는 무한한 가능성과 건강한 에너지에 주목한 책이며, 그런 청소년의 의지와 건강한 에너지로 하루하루를 꿈에 가까이 다가가도록 만드는 하기 위한 실질적인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안내한 도서다. 책이 소개한 일곱 가지 미션은 여느 성인 자기계발서의 성장 지침과 비교해도 부족함이 없으며 실용적이다. 직접적인 교훈과 훈계를 꺼리는 청소년문학의 특성에 비추어볼 때, 재미를 훼손하지 않으면서 꿈을 이루는 길을 적극적으로 안내하고 있다는 데 작가적 성취가 있다.

저자 소개

한창욱(저자) : 첫 작품으로 베스트셀러가 되어 수많은 화제를 불러일으킨『나를 변화시키는 좋은 습관』의 저자.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하였다. 여러 해 동안 주간 신문사 기자와 여성지 기자로 근무하였고, 투자컨설팀 회사에서 전문위원으로 일하다가 지금은 금강이 내려다보이는 평화로운 마을에서 생활하며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나를 변화시키는 좋은 습관』, 『세상을 움직이는 8가지 법칙』, 『오늘이 내 생의 마지막 하루라면』『바다를 건너라』등이 있다.『나를 변화시키는 좋은 습관』은 성공한 한국인에게서 발견한 공통점과 그들에게서 들은 경험담을 간추린 책으로 성공을 꿈꾸고 있다면 실천해야 하는 사항들을 실은 책이다. 그리고 『세상을 움직이는 8가지 법칙』은 생각 신념, 가난, 부자, 성공, 건강, 행복, 사랑의 법칙을 다룬 책으로, 그가 각계각층의 사람들을 만나며 얻은 특별한 깨달음을 독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전달하고 있다.

목차

선택하는 삶
드림레이스
천국의 아이들
특별한 만남
꿈꾸는 순간

오늘 본 도서

1 개

이전책
다음책 내서재 Top